반응형
실패 0
이동 0
변형 0
실행 취소 12
일치율 70%
소소하지만 도저히 용납하기 어려운ㅋ 머리카락 실수로 실행 취소가 있었다. 실패는 없었는데 저번 그림을 다 그리고 정면 얼굴과 웃는 입매를 조금 더 연습하고 나서 그린 거라서 이번 작업은 완전히 무에서 나왔다고 보기는 어렵다. 다행히 그래도 저번 작업보다는 얼굴이 나아진 게 느껴져서 좋았다.
톤 없이 흑백으로만 웃는 얼굴을 그릴 때는 아랫입술 쪽에 먹을 살짝 넣어서 윗니를 표현해 주면 나름대로 괜찮다는 사실을 깨달았다. 윗입술 선은 넣는 게 낫긴 한데 지금보다는 더 가늘게 그리면 좋을 듯하다. 쉬운 문신이 뭐가 있을까 하다가 나비가 들이는 성의에 비해 효과가 좋다는 것도 처음 알게 됐다. 앞으로 자주 써먹어야겠다.
처음에는 얼굴을 옆으로 더 기울인 이미지를 떠올렸는데, 첫 터치에서 턱을 너무 정직한 각도로 그리는 바람에 그림이 좀 심심해지고 말았다. 첫 선을 얼마나 기울여야 어느 얼굴 각도가 나온다는 걸 공식으로 외우도록 해보자.
반응형
'그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라이브 드로잉 #53 (0) | 2024.06.10 |
---|---|
라이브 드로잉 #52 (0) | 2024.05.27 |
라이브 드로잉 #50 (0) | 2024.05.08 |
라이브 드로잉 #49 (0) | 2024.04.10 |
라이브 드로잉 #48 (0) | 2024.03.29 |